본문 바로가기

메인콘텐츠 바로가기

취업·진로

행복한 삶을 위한 보건의료 전문가 양성

작업치료과

Home > 취업·진로 > 졸업생 한마디

졸업생 한마디

국립교통재활병원

안녕하십니까? 춘해보건대학교 작업치료과 졸업생 진수호입니다. 취업을 하고 나니 춘해보건대학교에서 이루어진 교육이 얼마나 큰 도움이 되었는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춘해보건대학교 작업치료과는 세계작업치료사연맹(WFOT) 교육과정을 인증 받은 학교입니다. 이는 교육내용 및 교육체계, 교육환경 등이 국제적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러한 우수한 환경에서 전공실무 경험이 풍부한 교수님들의 가르침이 있었기에 졸업 후 바로 원하는 곳에 취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꼭 춘해보건대학교에서 훌륭한 작업치료사의 꿈을 실현하시기를 바랍니다.

진수호 11학번



동아대학교병원

동아대학교병원 작업치료사로 근무하는 배재원 동문은 춘해보건대학교 전공심화과정을 수료하고 대학병원에 당당히 입사하여 보다 전문적인 치료사의 길을 걷고자 노력하고 있다. 후배들에게 존경받을 수 있는 선배가 되기 위한 노력으로 후배사랑을 보여주는 멋진 춘해인이다.

배재원 13학번

에스포항병원

안녕하십니까? 춘해보건대학교 작업치료과 졸업생 손성훈입니다. 입학 이후 재학기간동안 현장중심 실무 및 이론교육을 바탕으로 현장실습 1,000시간이수를 통해 현장 감각을 익히며 교육을 받은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다양한 전공 관련 교육프로그램, 취업캠프 등과 같은 강의시간 이외의 교육프로그램 이수를 통해 관련 자격증 및 수료증을 취득하였고, 모의면접 훈련 등의 기회 또한 취업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졸업 이후, 현재 임상에서 근무하며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을 위해 춘해보건대학교 작업치료학과에서 전공심화과정을 이수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작업치료사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현장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춘해보건대학교에서 작업치료사의 꿈을 키워 멋진 작업치료사가 되시기 바랍니다.

손성훈 13학번

울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울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조채은 동문은 치매어르신 대상 인지재활프로그램 운영 및 가족교육, 치매예방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창의적인 치매프로그램 개발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으며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열정을 다하고 있다.

조채은 15학번

울산북구종합사회복지관

조금은 늦은 나이에 작업치료 공부를 하게 된 김기태 동문은 울산북구종합사회복지관 소속의 소아작업치료 전문가로서 멋지게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현재 작업치료전공 석사과정에서 수학중이며 작업치료사 후배양성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기태 15학번

울산광역시 강북교육청

울산광역시 강북교육청에 근무하는 작업치료사 이수미동문은 특수교육지원 대상자에게 감각통합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춘해보건대학교의 전공 심화 과정을 수료하고 작업치료전공 석사과정에 진학하여 임상에서 전문적인 치료사가 되기 위해 오늘도 열정을 다하고 있다.

이수미 15학번

플레애앤점프아동발달센터

울산광역시 동구 플레이앤점프 아동발달센터에서 작업치료사로 근무하고 있는 서민진동문은 20대 만이 가질 수 있는 가슴 뛰는 열정으로 발달장애 아이들을 위해 어제보다 더 나은 작업치료사로서 오늘도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서민진 16학번

동의의료원 재활치료센터 성인작업치료실

안녕하십니까? 춘해보건대학교 작업치료과 졸업생 최봉혁입니다. 춘해보건대학교는 WFOT 교육 인증을 받은 학교로써 현장실습 1,000시간과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져 현장 실무 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꾸준한 전공 공부를 바탕으로 학과에서 운영하는 전공 관련 교육 및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등을 성실히 참여하여 원하는 곳에 입사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꼭 춘해보건대학교 작업치료과에서 우수한 작업치료사로 성장해 나가길 바랍니다.

최봉혁 18학번

부산대동병원 작업치료실

안녕하십니까? 춘해보건대학교 작업치료과 졸업생 구민경입니다. 저희 춘해보건대학교 작업치료과는 세계작업치료연맹(WFOT) 인증을 받아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1,000시간의 현장실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임상에서 학부 때 배운 우수한 교육과정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현장실습이 코로나19로 인해 교내실습으로 전환되었지만, 훌륭한 교수님 및 임상 선생님들의 가르침 아래 취업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우수한 교육과정 및 훌륭한 교수님들의 가르침 덕분에 작업치료사로서의 전문지식과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춘해보건대학교에서 작업치료사의 꿈을 펼쳤으면 좋겠습니다.

구민경 19학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