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콘텐츠 바로가기

학과안내

행복한 삶을 위한 보건의료 전문가 양성

작업치료과

Home > 학과안내 > 학과소개 > 인사말

인사말

춘해보건대학교 작업치료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작업치료과는 장애를 입은 사람들이 독립적인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치료하고 훈련 및 교육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최근 인구 고령화와 산업재해, 교통사고 증가 등으로 인해 재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작업치료에 대한 관심과 수요도 점점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노인, 성인, 아동을 대상으로 신체적인 부분은 물론, 정신적, 인지적인 부분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하여 일상생활을 독립적으로 유지, 향상시키는 수단을 작업치료라고 합니다. 작업치료사는 한국 성장 직업 3위, 미국 최고의 직업 50선 중 4위에 선정되는 등 미래유망직종 으로 전망이 매우 밝습니다.

춘해보건대학교 작업치료과는 2005년 학과 설립이후 봉사정신과 전인적 인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3년에 세계작업치료사연맹(WFOT) 인증을 받고, 2018년 재인증을 받아 국제적 기준을 충족하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장실습 1,000시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6개월간 대학병원, 재활병원, 요양병원, 복지관, 아동발달센터, 보건소 등 다양한 기관에서의 임상실습 경험을 통해 현장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제 37회 작업치료사 국가고시 전국 수석 배출을 비롯하여 2009년, 2011년, 2015년, 2018년, 2019년 작업치료사 국가고시 전원합격의 쾌거를 이루며 우수한 이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춘해보건대학교 작업치료과는 매년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산학협력 및 가족회사 체결을 통해 현장실무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현장실습 운영, 취업연계 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꾸준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전공지식과 효과적인 치료능력 뿐만 아니라 바른 인성과 직업에 대한 투철한 소명의식을 지닌 작업치료사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고령화 시대, 국제화 시대에 발맞춰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작업치료 리더로써 활동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여 여러분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춘해보건대학교 작업치료과에서 여러분들의 꿈을 실현하시기 바랍니다.

작업치료과 학과장 박윤희